김청년마케팅연구소 필수칼럼
ㅇㅇㅇ 장악으로 만들어낸
폭발적인 매출 성장의 비결
" 마케팅은 제품 싸움이 아니라
인식의 싸움이다. " - 잭 크라우트 ( Jack Trout )
‘잠재적 고객에게 8번 인식된다면
성공할 수 있다’
라는 말 들어보신 적 있으신가요?
정치인들이 왜 방송에 나오려고 노력하는지
알고 계신가요?
이 질문에 답을 할 수 있다면
마케팅의 절반은 성공한 것입니다.
고객들의 무의식 속에 브랜드가 자연스럽게
인식이 자주 이루어진다면 자신도 모르게
처음보는 브랜드보다 더 많은 선택을 하게 됩니다.
이런 마케팅 기법을
선택 설계 마케팅 기법 이라고 합니다.
고객들은 이성적이고 합리적인 선택을
본인이 내린다고 생각하지만
우리 삶의 곳곳에는 기업들의
선택 설계 마케팅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우리도 모르는 사이에 기업이 의도하는 방향대로
선택을 하고 있는 것입니다.
우리가 소상공인이라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대기업만 할 수 있는 것이라며,
무시해야 할까요?
아닙니다.
소상공인이기때문에 더욱더 공부해야 합니다.
우리도 이런 마케팅 기법을 적용해야 합니다.
지역에 있는 잠재고객들에게 내 제품이나
서비스를 알리기 위해서는 그들이 모여있는
곳에 가서 자연스럽게 내 제품이나 서비스를
알려야 합니다.

고객이 구매까지에 이르는 과정을
마케팅에서는 고객 퍼널 이라고 합니다.
고객퍼널 모형에서 획득에서 매출까지의 단계를
세밀하게 쪼개보면 아래와 같은 순서가 도출됩니다.
유입 → 호기심/카피라이팅 → 동기해택 →
제품소개 → 의심제거 → 구매촉진 → 결제
이런 고객들의 행동/심리 분석을 바탕으로
고객 퍼널 설계를 하는 것이 마케팅의 기본입니다.
여기서 첫 도입 부분이 가장 중요한 시작입니다.
바로 ‘유입’과 ‘호기심/카피라이팅’ 부분입니다.
여러분들도 제목에 이끌려
칼럼을 선택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폭발적인 매출을 만들고 싶어하는
니즈를 가진 대표님’들이기 때문입니다.
마찬가지로 네이버 블로그에서도
고객 퍼널공식의 적용을 받습니다.
저희가 주목해야할 부분입니다.
고객과 잠재고객을 구별할 수 있는 방법이
무엇일까요?
검색 키워드입니다.
궁금한 고객, 필요한 고객은
네이버에 반드시 검색을 하게 되어있습니다.
오프라인에서 광고를 보았던 고객들도 다시 한번
온라인에서 검색을 통해서 정보를 얻습니다.
오프라인에서는 일반 고객과 잠재 고객을
구별하는 일이 매우 어렵습니다.
예를들어 현수막이나 전단지를 이용한다고 한다면
불특정 다수에게 뿌리는 것이 되기 때문에
비용이나 노력 대비해서 효율이 매우 떨어지게
됩니다.
반면에 온라인에서 네이버 검색을 통해 들어오는
고객은 잠재고객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잠재고객들은 이미 관련 키워드에 맞는 정보를
얻고 싶어서 들어오는 것이기 때문에
구매 전환률이 월등이 높아서 효율도 높습니다.
여러분은 오프라인에서 지정현수막 2주에
100만원~150만원을 사용하시겠습니까?
온라인에서 잠재고객을 타겟팅하여 평생가는
마케팅을 하시겠습니까?
이미 많은 소상공인들이
키워드를 잡아서 성공했습니다.
여러분이 잡고 있는 키워드가 하나도 없다면??
설마 아직도 블로그를 운영하거나 대행을 맡기고
있지 않다면?? 실패한것이나 다름이 없습니다.
지금은 유지할 수 있어도 마케팅 잘하는 업체가
시장에 들어와서 선점하기 시작하면 언제든
무너질 수 밖에 없는 구조입니다.
예를 들어

‘여수 맛집’이라는 키워드는 네이버에서
월간 검색량이 약 44만건이 검색됩니다.
‘여수가볼만한곳’ 이라는 키워드는
대략 66만건입니다.
합하면 100만건이 검색되는 키워드입니다.
여기에 블로그가 상위노출되어있다면
엄청난 홍보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클릭률 1%만 잡아도 1만건입니다.
여기서 50%만 우리 가게에 방문한다면
한달에 5천명이 방문하게 만들 수 있는
홍보수단이라는 뜻입니다.
여수 맛집과 관련된 연관 키워드는 수십 개입니다.
모든 키워드에 우리 가게를 노출 할 수 있다면
잠재고객들에게 엄청난 홍보 효과를 만들 수 있습니다.
내 업종과 연관되어 있는 키워드를 잡지 않는다면
필시 경쟁자에게 밀릴 수밖에 없습니다.
어떤 마케팅을 하더라도 네이버 검색을 통해서
의심을 제거해야 고객들이 오프라인 결제로
이동하게 됩니다.
지금까지 성공한 모든 대표님들의 공통점
‘키워드’ 의 중요성을 알았고,
‘키워드’ 를 선점했습니다.
여러분도 성공할 수 있습니다.
지역 내 1등 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키워드 장악으로
압도적인 매출 상승을 경험해보세요.
저희가 함께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