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청년마케팅연구소 필수칼럼

마케팅의 필수 요인, 

카피라이팅


매출 = 노출 x 구매전환률

저희들이 항상 주장하는 공식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블로그 마케팅에서 중요한 요소로

‘노출’ 즉 상위 노출을 목표로 합니다.

뷰탭에 노출이 되는 것을 최고의 과제로 생각을

합니다.


하지만 진짜 중요한 것은 카피라이팅입니다.


고객 니즈에 맞춘 카피라이팅이 없다면

블로그에 유입되어도 바로 이탈할 것입니다.


콘텐츠 내용이 좋지 않다면 홍보가 아니라

고객들에게 안 좋은 이미지를 심어주는 도구로

작용하기도 합니다.


독보적인 회사는 구매전환율을 올려주는

카피라이팅 즉 글쓰기를 잘 하는 회사입니다.


그게 저희와 다른 마케팅 대행사들이

다른 점입니다.


구매전환 글쓰기

구매 전환 글쓰기는 주제에 맞는

타겟층을 설득하는 글쓰기입니다.

그래서 공식이 존재합니다.


이건 저희 영업 비밀이기 때문에

자세히 알려 드릴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그중에 일부 예시를 통해서

구매 전환 글쓰기 중요성을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글쓰기는 다섯 가지 욕구에

반드시 주목해야 합니다. 

대부분 카피라이팅이 해당 욕구를 자극하지

못해서 실패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성공한 카피라이팅 예시를 살펴보면

모두 5개 욕구에 집중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대표적 사례 3가지만 살펴보겠습니다.

1야 너도 할 수 있어 ! - 야나두

한 번쯤 들어본 멘트를 희극인 광고 모델을

사용한 것이 아닌 배우 조정석이 캐스팅되며

대중들에게 더욱 신뢰감을 주며 광고에서

강력한 메시지를 전했죠


야나두가 75%의 시장 점유율을 보이며

1위 업체에 오르게 된 이유는 가장 상위 욕구인

자아실현의 욕구를 자극했기 때문입니다.

2침대는 가구가 아닙니다. 
         침대는 과학입니다. - 에이스 침대

포지셔닝의 대표적인 사례로 자주 언급되는 것이

에이스 침대 카피라이팅입니다.

과거 소비자들은 가구점에서 가구를 사고, 

그 가구와 어울리는 침대를 샀습니다.

한 마디로 침대는 독립된 품목이 아닌, 가구 살 때

같이 사는 곁다리 품목이었던 것입니다.

이 점에 주목한 에이스침대는 소비자 인식상

침대를 가구를 분리시키는 것이

핵심이라 판단했고

“침대는 가구가 아닙니다” 

라는 캠페인을 시작한 것입니다.

에이스 사례는 안전의 욕구를 자극시킨 대표적인

카피라이팅 사례이기도 합니다.

3먹지 마세요. 피부에 양보하세요. 

         - 스킨푸드

스킨푸드 화장품 브랜드를 기억하시나요?

피부가 건강한 비타민을 먹는듯한 느낌의 

컨셉으로 한때 돌풍을 일으켰습니다.


광고 카피만 보더라도 먹을 수도 있는 과일과

채소로 화장품을 만든 듯한 직관적인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매슬로 욕구 5단계에서 2단계 안전의 욕구를

자극한 카피라이팅입니다.

안전한 화장품을 사용하고 싶은 욕구를 충족시켜

줬습니다.


위 사례처럼 성공한 카피라이팅은

모두 본질적인 욕구에 집중했습니다. 

자신의 상품이 어느 욕구를 자극하는지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해당 가치를 제외한 나머지 부분을 언급하고

있다면 실패할 확률이 높아집니다. 

욕망을 자극해야 고객이 움직인다는 사실을

잊지 마시길 바랍니다. 

본질에 집중할수록 매출은 향상합니다.


3가지 사례 이외에도 수 많은 카피라이팅 사례가

있습니다. 카피라이팅 하나로 기업의 운명이

바뀌는 사례들입니다.


소상공인들이 작성하는 블로그도

본질도 다르지 않습니다.

고객들에게 우리 제품과 서비스 더 나아가서는

브랜드를 인지시키기 위해서는

카피라이팅이 꼭 필요합니다.


브랜드 없는 기업은

브랜드 있는 기업에게 항상 지기 마련입니다.

브랜드 없는 기업은

다이소에서 판매하는 제품이나 마찬가지입니다.


언제 어디서나 살 수 있는 제품, 

대체 가능한 제품,

대체 불가능한 제품, 

가격을 올려도 살려는 제품

브랜드 경쟁력에서 나옵니다.


팬 1000명을 만들면 성공한다는 말이 있습니다.

여러분들도 자신의 정체성을 담은 카피라이팅으로

지역 내에 많은 팬을 만드세요.

반드시 성공 할 수 있습니다.

김청년마케팅연구소 필수칼럼

마케팅의 필수 요인, 카피라이팅


매출 = 노출 x 구매전환률

저희들이 항상 주장하는 공식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블로그 마케팅에서 중요한 요소로 ‘노출’ 즉 상위노출을 목표로 합니다.

뷰탭에 노출이 되는 것을 최고의 과제로 생각을 합니다.


하지만 진짜 중요한 것은 카피라이팅입니다.


고객 니즈에 맞춘 카피라이팅이 없다면

블로그에 유입되어도 바로 이탈할 것입니다.


콘텐츠 내용이 좋지 않다면 홍보가 아니라

고객들에게 안 좋은 이미지를 심어주는 도구로 작용하기도 합니다.


독보적인 회사는 구매전환률을 올려주는 카피라이팅

즉 글쓰기를 잘 하는 회사입니다.


그게 저희와 다른 마케팅 대행사들이 다른 점입니다.


구매전환 글쓰기

구매전환 글쓰기는 주제에 맞는 타겟층을 설득하는 글쓰기입니다.

그래서 공식이 존재합니다.


이건 저희 영업비밀이기 때문에

자세히 알려 드릴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그 중에 일부 예시를 통해서

구매전환 글쓰기 중요성을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글쓰기는 다섯 가지 욕구에 반드시 주목해야 합니다. 대부분 카피라이팅이

해당 욕구를 자극하지 못해서 실패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성공한 카피라이팅 예시를 살펴보면 모두 5개 욕구에 집중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대표적 사례 3가지만 살펴보겠습니다.

1야 너도 할 수 있어 ! - 야나두

한 번쯤 들어본 멘트를 희극인 광고 모델을 사용한 것이 아닌 배우 조정석이 캐스팅되며 

대중들에게 더욱 신뢰감을 주며 광고에서 강력한 메시지를 전했죠


야나두가 75%의 시장 점유율을 보이며 1위 업체에 오르게 된 이유는 

가장 상위 욕구인 자아실현의 욕구를 자극했기 때문입니다.

2침대는 가구가 아닙니다. 침대는 과학입니다. - 에이스 침대

포지셔닝의 대표적인 사례로 자주 언급되는 것이 에이스 침대 카피라이팅입니다.

과거 소비자들은 가구점에서 가구를 사고, 그 가구와 어울리는 침대를 샀습니다.

한 마디로 침대는 독립된 품목이 아닌, 가구 살 때 같이 사는 곁다리 품목이었던 것입니다.

이 점에 주목한 에이스침대는 소비자 인식상 침대를 가구를 분리시키는 것이  핵심이라 판단했고

“침대는 가구가 아닙니다” 라는 캠페인을 시작한 것입니다.

에이스 사례는 안전의 욕구를 자극시킨 대표적인 카피라이팅 사례이기도 합니다.

3먹지 마세요. 피부에 양보하세요. - 스킨푸드

스킨 푸드 화장품 브랜드를 기억하시나요?

피부가 건강한 비타민을 먹는듯한 느낌의 컨셉으로 한 때 돌풍을 일으켰습니다.


광고 카피만 보더라도 먹을 수도 있는 과일과 채소로 화장품을 만든 듯한 직관적인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매슬로 욕구 5단계에서 2단계 안전의 욕구를 자극한 카피라이팅입니다.

안전한 화장품을 사용하고 싶은 욕구를 충족시켜줬습니다.


위 사례처럼 성공한 카피라이팅은 모두 본질적인 욕구에 집중했습니다. 

자신의 상품이 어느 욕구를 자극하는지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해당 가치를 제외한 나머지 부분을 언급하고 있다면 실패할 확률이 높아집니다. 

욕망을 자극해야 고객이 움직인다는 사실을 잊지 마시길 바랍니다. 

본질에 집중할수록 매출은 향상합니다.


3가지 사례 이외에도 수 많은 카피라이팅 사례가 있습니다.

카피라이팅 하나로 기업의 운명이 바뀌는 사례들입니다.


소상공인들이 작성하는 블로그도 본질도 다르지 않습니다.

고객들에게 우리 제품과 서비스 더 나아가서는 브랜드를 인지시키기 위해서는

카피라이팅이 꼭 필요합니다.


브랜드 없는 기업은 브랜드 있는 기업에게 항상 지기 마련입니다.

브랜드 없는 기업은 다이소에서 판매하는 제품이나 마찬가지입니다.


언제 어디서나 살 수 있는 제품, 대체 가능한 제품

대체 불가능한 제품, 가격을 올려도 살려는 제품

브랜드 경쟁력에서 나옵니다.


팬 1000명을 만들면 성공한다는 말이 있습니다.

여러분들도 자신의 정체성을 담은 카피라이팅으로

지역 내에 많은 팬을 만드세요.

반드시 성공 할 수 있습니다.

CUSTOMER CENTER

1644-4752

010-5543-1635

평일 오후 1:00 ~ 오후 6:00

점심시간 오후 12:00 ~ 오후 1:00

토/일/공휴일 휴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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